3개월 단기예금으로 이자 3.9% 받는 방법 - 신한 My플러스 정기예금

 

 


 

정기예금의 경우, 일반적으로 1년 혹은 그 이상의 기간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짧은 기간에 돈이 나갈기간이 정해져 있는경우, 그냥 통장에만 넣어두기는 조금 아쉬울때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파킹통장도 많이 있기 때문에, 해당 통장을 이용해도 되는데요

 

조금이나마 높은 금리로 이자를 받을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그래도 안전한 단기 정기예금을 이용해 조금이라다 더 이자를 받아보려고 합니다.

 

 

 

 

 

1. 신한 쏠 (SOL)앱 다운로드

 

 

‎신한 쏠(SOL) – 신한은행 스마트폰뱅킹

‎“내가 만드는 금융 스토리, My Platform 신한 쏠(SOL)” ▶간편한 회원가입 번거로운 인증 절차 없이 휴대폰 본인확인만 하면 회원 가입 끝~! ▶"받는 분" 중심의 '뉴이체' -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

apps.apple.com

 

이번에 이용할 단기예금은 신한 My플러스 정기예금인데요. 신한은행을 통해서 예금을 넣는것이라서, 

신한 쏠(SOL) App을 설치해서 진행했습니다.

 

 

 

 

 

 

 

 

2. 신한 My플러스 정기예금 가입하기

 

 

 

 

저는 3개월 단기간 자금을 해당 예금을 통해서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요즘 은행 App 들은 가입하는 방법이 간편하게 되어 있다보니,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몇군데 검색을 해봤지만 현재 일정 금액이 신한은행에 묶여 있어서 신한은행을 선택한 계기가 되기도 했지만, 

신한 My플러스 정기예금이 3.9% 로 높았기에 진행하게 되었어요.

 

기본적인 상품에 대한 설명을 지나치고 우대금리 확인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3. 3개월 금리 및 우대금리 확인

 

 

 

기본 3개월 이자는 3.7%여서, 타 은행보다는 조금 낮을 수 있는데요. 

두개의 우대 금리가 있어서 최종 3.9% 까지 금리를 올려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가입기간이 3개월이였지만, 12개월로 하면 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우대금리

  • 6개월간 정기예금 미가입 고객, 우대금리 0.10%
  • 해당예금 보유기간중, 타인명의계좌에서 신한은행 입출금계좌로 50만원이 입금될 경우 우대금리 0.10%

 

위 우대금리 사항 두개를 다 적용받으면, 3.7% 금리가 3.9%로 올라가게 되요.

이는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3.8% 보다 0.10% 높아요 ^^

 

 

 

 

 

 

4. 예금 가입 시작

 

 

우대금리 선택이 완료가 되었다면, 이제부터 정기예금 가입 절차를 추가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약관동의 및 금액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예금 기간을 선택하는데요. 

저는 3개월에 포커스를 맞추고 예금을 알아봤기 때문에 3개월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만기알림은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받았습니다.

 

 

 

 

 

 

 

그렇게 기본정보들을 선택하고 나면, 예금가입이 완료가 되는데요.

저는 2024년 2월 01일이 만기였어요! 

 

과세여서 이자에 세금이 나가겠지만, 그래도 크지않은 목돈을 조금이나마 불려보겠다는 생각에, 3개월 정기예금을 진행했어요.

 

단기간 안전한 방식의 예금을 찾고계시다면, 

신한 My플러스 정기예금을 한번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조

 

 

 

 

 

 

 

 

END